오늘 알아볼 차량은 제네시스의 두 번째 SUV이자 스포츠 SUV 모델인 GV70입니다.
제네시스의 첫 SUV였던 GV80이 성공을 했고 이어 GV70도 출시 후 좋은 평가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GV80은 대형급이라서 젊은 분들이 타기에는 약간 큰 느낌이었지만 GV70은 좀 더 작은 사이즈에
스포티한 디자인을 갖고 있어서 좋은 선택지가 되었습니다.
1. 디자인
GV70의 전면부는 방패 모양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G70의 라이트 디자인과 유사하게
동글동글 하면서 두 줄의 라이트로 고급감도 더 하고 있습니다.
노멀 범퍼는 작은 에어 덕트 + 그릴과 크롬 라인으로 처리되어있지만 스포츠 패키지가 적용된
모델은 큰 그릴 + 에어 덕트와 크롬 라인이 블랙 하이그로시로 마감이 바뀌어 고성능 SUV의 모습을 잘 나타냅니다.
측면부도 형인 GV80과는 다른 쿠페형 SUV의 디자인을 갖고 있어서 스포티 + 고성능 SUV를 지향하고 있음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후면부는 G70과 다르게 트렁크까지 라이트가 길게 뻗어있으며 G80, GV80과는 다르게 방향 지시등이 아래쪽으로 내려와 있습니다.
차체가 작아서 그런지 GV80처럼 라이트가 트렁크까지 뻗어있지만 느낌이 많이 다릅니다.
머플러 팁도 스포츠 패키지가 적용되면 원 형태의 팁으로 바뀝니다.
실내 디자인은 다른 제네시스와 다르게 운전석 앞 왼쪽 끝부분부터 센터페시아 부분까지 긴 타원의 크롬 라인으로 되어있으며
공조 디스플레이와 버튼들이 그 안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심플하면서도 큰 메인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센터페시아 + 기어 박스의 디자인으로 고급감 + 스포티함을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스포츠 패키지를 적용하게 되면 레드 색상의 실내 컬러를 선택할 수 있으며 스티어링도 G80 Sport에 들어간 스티어링이 적용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이 제네시스의 고급감을 느끼면서도 고성능,
스포티함을 두루 느낄 수 있고 단단하며 안정감 있는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티어링은 스포츠 패키지의 스티어링이 예쁜 거 같습니다.
2. 옵션과 트림
3. 차량 스펙
4. 추천과 느낌
GV70은 프리미엄 브랜드 밸류와 고성능 SUV의 두 가지의 느낌을 모두 갖고 싶은 소비자 분들에겐 최고의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적절한 고급감과 스포츠 패키지의 레드 실내는 정말 예쁜 거 같습니다.
쿠페형 SUV라는 점으로 플러스 요소가 되는 디자인 XM3가 있지만 아쉬운 출력을
300마력 후반대의 출력을 보여주는 3.5 터보라는 파워트레인이 있다는 부분도 큰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국내나 해외에선 프리미엄 급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는 않은 듯하며
이로 인해 3.5 터보에 풀옵션을 선택하면 약 7,500만 원이고 이 가격은 수입 브랜드 차량까지도 선택이 가능하여 가성비가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는 거 같습니다.
이러한 아쉬운 부분과 소리들을 듣지 않으려면 개발, 출시만 잘하는 것이 아닌 추후 서비스와 품질면에서도 프리미엄에 맞게끔 변화할 필요성은 있어 보입니다.
제가 구매하게 된다면 옵션과 트림은 2.5 터보에 스포츠 패키지 (400만) + 21인치 휠 (120만) + 헤드업 디스플레이 (130만) +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 (150만) + 컨비니언스 패키지 (110만)까지 넣고 실내는 레드 색상으로 해서 구매할 거 같습니다.
적당한 가격에 프리미엄 브랜드 + 고성능 SUV를 누리고 싶으신 분들에겐 자신 있게 추천드릴 수 있으며 비슷한 가격대에는 이만한 성능을 내는 차량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구매 전 시승은 필수이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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