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80은 세단만 있던 제네시스에 처음으로 등장했던 SUV이며 브랜드의 판매량과 입지를 오르게 해 준 모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거 같습니다.
처음 등장했을 때 고급스러운 외형과 프리미엄 브랜드의 하이 클래스 SUV라는 것 때문에 더 멋있게 보였던 거 같습니다.
비싼 가격이라 판매량이 많진 않을 거 같았지만 꽤나 많은 판매량을 보이면서 순탄하게 성공하는 듯했습니다.
하지만 초창기에 기어 변속 관련 결함문제, G80에서도 기아에선 스팅어에서도 발견되었던 내장재 및 라이트 등 조립 관련 불량, 진동 관련 문제 등등 잡음이 많았습니다.
2년이 지난 지금 시점에서는 이러한 결함 문제들이 많이 해결되어 별문제 없이 판매되고 있는 거 같습니다.
그래도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네요
1. 디자인
GV80은 하이 클래스 SUV 답게 전면부터 웅장함과 고급스러움을 뿜어내고 있습니다.
GV70, G70, G80, G90등 제네시스의 패밀리룩인 방패 모양 그릴과 두줄의 라이트와 함께 큰 차체가 좋은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하단 범퍼의 디자인 때문인지 멀리서 보면 웃는 모습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측면부는 쿠페형 SUV는 아니지만 직선 하나로 이어진 캐릭터 라인과 제네시스에서 밀고 있는 스퍼터링 휠이 적용된 GV80은 고급스럽게 잘 어우러집니다.
후면부는 GV80과 매우 유사하면서도 긴 보조 브레이크 등으로 고급차량으로 느껴지면서 하이드 타입의 머플러가 적용된 모델은 블랙 하이그로시로 하단부가 깔끔하게 처리되어 있으며
5각 방패모양의 듀얼 머플러가 적용되어 있는 모델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잘 살려낸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실내는 고급 차량답게 깔끔하면서 요소요소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잘 표현했습니다.
길고 큰 메인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블랙 하이그로시로 마감된 센터페시아와 공조 디스플레이, 그 위로 얇고 길게 이어진 에어컨 라인이 깔끔하면서 투톤의 스티어링 휠이 정말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전체적으로 GV70과는 다른 목표 지향점을 보여주고 있으며 확실히 차 크기도 크면서 고급 + 웅장함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2. 트림과 옵션
3. 차량 스펙
4. 추천과 느낌
개인적으로 SUV를 좋아하진 않지만 제네시스의 SUV는 타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 정도로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실내에선 G80이 GV80보다 더 고급스러우면서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었습니다.
외관에선 GV80의 긴 보조 브레이크등이 G80보단 더 마음에 들었구요
1억이 넘지 않으면서 차 크기가 크면서 고급스러움 + 프리미엄 브랜드 밸류 + 좋으면서 편한 옵션들을 누리시고픈 분들에겐 정말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GV80을 구매한다면 2.5 터보에 6인승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II + 컨비니언스 패키지 +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 까지만 넣고 출고할 거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의견이며 필요가 있거나 필요 없는 옵션도 분명 존재할 것입니다.
구매 전 시승은 필수이며 꼼꼼하게 체크하시고 비슷한 가격대 수입차도 한 번 비교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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