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야기

경쟁 상대가 없는 준중형 하이브리드 아반떼 하이브리드!!

요랑2 2021. 10. 15.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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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

오늘 알려드릴 차량은 아반떼 하이브리드입니다.

 

전기차의 관심도가 점점 올라가고 있는 와중에 전기차와 내연기관차량의 중간다리 역할을 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차량도 같이 인기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예전엔 하이브리드 모델이 많지 않았는데 요즘은 대부분의 브랜드에서 다양한 하이브리드 차량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현대에만 아반떼, 쏘나타, 그랜져, 코나, 투싼, 싼타페 하이브리드가 있고 기아에는 니로, 쏘렌토, k5, k8이 있습니다.

 

오늘은 사회 초년생 분들에게도 하이브리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모델인 아반떼의 트림과 옵션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하이브리드들의 디자인은 기존 내연기관의 디자인과 세세한 디테일에서 차이가 있지만 아반떼는 전체적으로 차이가 별로 없어서 전에 알려드렸던 내용과 중복되었습니다.

 

1. 디자인

아반떼

아반떼의 전면부는 날렵한 라이트 디자인과 현대에서 자주 채택하는 파라메트릭 그릴이 적용되어서 스포티함이 많이 느껴집니다.

 

단점이라고들 많이 언급되는 부분은 엠블럼이 너무 크다는 말이 많습니다.

 

측면부는 루프 라인부터 트렁크 라인까지 우아하면서 스포티함을 두루 갖춘 쿠페형 세단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후면부가 가장 마음에 듭니다.

 

음각을 주면서 입체감 있는 모습과 직선으로 뻗은 라이트 디자인 때문에 정말 스포츠카처럼 느껴진다고 생각됩니다.

 

실내 디자인은 현재 현대 기아자동차에 두루 적용되고 있는 파라노믹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으며 센터 콘솔 쪽에

 

가이드 바 하나로 인해 보다 운전자 중심의 느낌을 주어서 실내에서도 스포티함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 스포티함을 느끼게 해 주면서도 저렴한 가격 대비 고급감을 어느 정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트림과 옵션

3. 차량 스펙

4. 추천과 느낌

 

아반떼라는 차량은 사회 초년생분들에게 정말 인기가 많고 첫차로 많이들 구매하기 때문에 가격 대비 가성비라는 매리트가 빠질 수 없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에 맞는 상품성과 가성비를 세대가 넘어갈수록 더 좋아지는 거 같습니다.

 

물가가 오르면서 차 값도 오르는 게 당연하지만 예전 대비 차값이 점점 오르고 있는 건 사실이라 막 첫차로 구매하기에는 슬슬 버거워질 수도 있겠다는 우려스러운 목소리도 나오고 있네요.

 

그래도 아직까진 첫차로 구매하긴 이만한 차량은 없다고 생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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