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야기

하이브리드 중형세단 비교 추천 쏘나타 VS K5

요랑2 2021. 10. 17. 20:10
728x90

왼쪽 - 쏘나타,    오른쪽 - K5

하이브리드의 인기가 많다 보니 요즘 하이브리드 차량을 주로 다루고 있네요

 

오늘 다뤄볼 차량은 중형 세단 K5와 쏘나타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판매량은 K5가 쏘나타를 앞서고 있으며 이는 디자인이 크게 작용했다고 생각합니다.

 

트림과 옵션을 비교하면서 어느 차량이 좀 더 좋은 상품성을 갖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디자인

쏘나타

먼저 쏘나타의 디자인을 보겠습니다.

 

전면부를 보시면 지금까지도 말이 많고 별로라는 얘기가 많이 나오고 있는 부분입니다.

 

하단의 크롬라인이 메기의 수염을 닮았다고 별명이 메기가 되었고 전체적인 디자인 중 제일 큰 마이너스 요소가 되는 부분입니다.

 

저도 그릴과 라이트 디자인은 괜찮지만 하단 크롬라인으로 많이 이상해 보이네요..

 

측면부는 쿠페형 세단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요즘 현대 차량들의 캐릭터 라인은 공격적이면서 날렵한 디자인을 뽑아내고 있습니다.

 

후면부를 보시면 이어지는 라이트가 하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스포일러 라인이 좀 더 날렵하게 빠져있어서 보다 스포티함이 느껴집니다.

 

전면부에 비하면 완성도 있는 디자인이라고 생각되네요

 

실내 디자인은 파노라믹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지 않았지만 클러스터 라인에 붙어서 크고 길게 이어져있다 보니 

 

파노라믹 디스플레이처럼 보이면서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버튼식 기어노브가 적용되어 있으며 기어 박스도 블랙 하이그로시로 마감되어있어 고급감을 더해줍니다.

K5

K5의 전면부는 확실히 쏘나타보다 완성도가 높으며 더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일반 K5보다 하이브리드의 전면부가 훨씬 더 스포티한 거 같습니다.

 

길고 얇은 타이거 페이스와 기아의 K를 연상하게 하는 라이트 디자인이 정말 어울립니다.

 

측면부는 쏘나타와 마찬가지로 쿠페형 세단의 디자인을 갖고 있지만 쏘나타와는 다르게 트렁크 라인이 뚝 떨어지며

 

캐릭터 라인도 날카로움이 덜 합니다.

 

후면부는 쏘나타와 다르게 에어덕트가 있으며 하단에 가짜지만 듀얼 머플러처럼 생긴 사각형 크롬이 적용되어있어서 스포티한 느낌을 더 주고 있습니다.

 

다만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점선으로 이어지는 라이트보단 한 줄로 이어지는 라이트가 훨씬 나은 거 같습니다.

 

실내 디자인은 쏘나타와 비슷하게 파노라믹 디스플레이가 아니지만 클러스터와 바로 이어져있어서 파노라믹 디스플레이처럼 느껴집니다.

 

쏘나타와 다르게 운전석 쪽으로 약간 각도가 꺾여있어서 보다 운전자 중심인 느낌이며 이로 인해 대시보드 디자인도 각이 꺾여있습니다.

 

중간에 우드 트림도 적용되어 있어서 고급감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버튼식 기어보단 다이얼식 기어가 훨씬 나은 거 같네요

 

전체적으로 내, 외관 디자인은 K5가 더 마음에 듭니다.

 

외관은 스포티하면서 실내는 고급감도 가미하면서 완성도 있는 디자인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2. 쏘나타 트림과 옵션

3. K5 트림과 옵션

4. 차량 스펙

5. 추천과 느낌

 

신규 플랫폼인 N3플랫폼이 최초 적용되었던 쏘나타와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젊은 세대의 니즈를 파악한 K5 중 디자인만 보고 하나를 고른다면 저는 K5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다만 옵션과 가성비 등등을 따졌을 땐 약간 쏘나타가 나은 거 같기도 합니다.

 

디자인과 적절한 옵션 가격대를 생각하신다면 K5가 맞고

 

디자인보다는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면 쏘나타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두 차량의 장단점이 확실하고 취향에 따라 생각하시는 게 다르실 수 있으니 꼭 비교 시승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