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야기

현대의 스포츠카?펀카? N브랜드의 세단 아반떼N!!

요랑2 2021. 10. 14. 20:10
728x90

아반떼 N

티뷰론, 투스카니, 제네시스 쿠페 등 스포츠카 디자인으로 나름의 스포츠카를 목표로 만든 모델들이 있었으나 그 당시엔 모터스포츠에서 얻은 데이터들이 없어서 아쉬움이 많았었습니다.

 

하지만 BMW M브랜드에 있었던 알버트 비어만을 영입하고 모터스포츠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기 시작하면서 얻은 데이터로 만든 브랜드가 N브랜드입니다.

 

N브랜드의 첫차는 해치백의 벨로스터 N과 i30 N이었고 벨N은 가격 대비 최고의 가성비를 보여주면서 많은 분들에게 세컨카, 펀카로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아쉽게도 i30N은 해외 판매만 되고 있는 중입니다.

 

그 후 두 번째로 나온 모델이 코나N과 아반떼N이 나오게 됩니다.

 

이로써 N브랜드에는 해치백, SUV, 세단이 모두 갖추어졌으며 저렴한 가격으로 스포츠카의 감성과 운전의 재미를 모두 얻을 수 있는 하나의 고성능 브랜드로 자리 잡아가는 거 같습니다.

 

1. 디자인

아반떼 N

아반떼N의 전면부는 N브랜드의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양쪽의 큰 에어 덕트와 하단의 레드 포인트 립이 적용되었습니다.

 

N의 아이덴티티와 공격적인 모습으로 스포티함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측면부의 느낌은 기존 아반떼와 비슷하지만 하단에 벨N과 같이 레드 포인트 사이드 스커트가 적용되었으며 고급 스포츠카 느낌의 휠도 적용되어 같은 디자인이지만 많이 다른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후면부엔 고성능, 스포츠카들의 상징이라고 볼 수 있는 스포일러가 있으며 하단 범퍼에도 레드 포인트의 범퍼 + 디퓨저가 적용되었습니다.

 

듀얼 머플러는 벨N보다 조금 더 커졌다고 합니다.

 

실내 디자인은 기존 아반떼와는 스티어링, 기어노브, 시트를 제외하면 같지만 스티어링의 버튼들과 버킷 시트만으로도 스포츠카 + 고급감을 모두 느낄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원래도 아반떼 디자인 자체가 스포티한 느낌을 주었는데 요소요소에 N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스포일러, 듀얼 머플러 등등 이 적용되어 보다 더 스포츠카스러워졌다고 생각합니다.

 

2. 옵션과 트림

3. 차량 스펙

4. 추천과 느낌

 

기존 아반떼와 외관과 플랫폼만 같지 다른 곳은 아예 다른 차량입니다.

 

스포츠카에서나 들을 수 있는 팝콘 사운드와 벨N보다 낮은 중저음의 배기 사운드, 스포츠카 혹은 튜닝으로 장착한듯한 스포일러, 280마력과 40 토크의 파워트레인 정말 이 가격대에서는 느낄 수 없는 조합과 감성, 주행성능입니다.

 

N모델만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들도 있기에 만족감이 배가 될 거 같습니다.

 

세단이기에 데일리성도 벨N에 비하면 더 좋다고 느껴지고 파워트레인 부분도 업그레이드가 되었기에 데일리 스포츠카, 펀카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후보에 올려서 같이 고민해봐도 좋은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N브랜드 구매 고려하고 계시는 분들 중 해치백 스타일의 차량을 좋아하시는 게 아니라면 저는 아반떼N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N혹은 다른 브랜드의 차량과 비교해보시고 구매 전에 시승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