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야기

니로 하이브리드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옵션 알아보기

요랑2 2021. 10. 27.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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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로 하이브리드

오늘 알아볼 차량은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모델로 많이 알려져 있는 니로 그중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국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현대에 아이오닉이 있었지만 현재는 완전히 전기차 모델이 되었고 일반 하이브리드를 제외하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현재 니로밖에 남아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추후 다른 모델들에도 추가할 계획은 있어 보이나 현재는 출시된 차량은 없네요

 

하이브리드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총 3가지가 많이 알려져 있으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유일하게 전기차처럼 플러그를 통해 외부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2~30km 정도는 모터로만 주행이 가능할 정도이며 출퇴근 거리가 길지 않다면 모터만으로 출퇴근이 가능해서 엔진을 사용하지 않고도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런 면에서는 다른 하이브리드에 비해 훨씬 경제적이라고 생각이 되는 부분입니다.

 

다만 차량 가격이 그만큼 올라가고 내연기관 차액만큼 운행하지 않는다면 되려 손해를 보실 수도 있기에 참고하셔야 합니다.

 

1. 디자인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면부는 사람 얼굴에 비유해보자면 눈이 약간 위로 올라가서 화난 듯한 표정으로 보이네요

 

타이거 페이스의 그릴은 하이브리드 모델이기에 다른 내연기관 모델과 다르며 앞서 말씀드린 표정이 떠올라서 그런지 공격적인 느낌을 받았습니다.

 

측면부는 다른 도심형 SUV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레이아웃을 갖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후면부 라이트 디자인이 벨로스터와 비슷하게 느껴져서 약간 개구리 같은 느낌입니다.

 

하단부에 반사판 디자인은 전면부 안개등 디자인과 우사하게 하여 일체감을 주었습니다.

 

16년도에 출시되고 아직 풀체인지가 되지 않은 모델이라 현행 차량들에 비하면 옛날 느낌을 지울 수가 없는 거 같습니다.

 

실내는 최대한 요즘 차량들과 느낌을 비슷하게 하려고 노력한 거 같습니다.

 

디지털 클러스터에 메인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매립형이나 마감이 블랙 하이그로시로 되어있어서 고급스러운 느낌도 함께 주고 있습니다.

 

센터패시아의 느낌은 풀체인지 전 K5나 현행 K3와 비슷한 레이아웃을 갖고 있어서 익숙하긴 하지만 요즘 차량에 비하면 약간 아쉬운 부분입니다.

 

2. 트림과 옵션

3. 차량 스펙

4. 추천과 느낌

 

전체적으로 아직 풀체인지 전 모델이라 디자인적 요소는 뒤떨어져 있지만 파워트레인, 주행거리가 꽤 있으시고 출퇴근 거리를 모터로만 다니실 수 있다면 경제적으로도 이점이 꽤 있을만한 차량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1년 주행거리가 그리 많지 않으시다면 내연기관보다 오히려 손해를 볼 수 있기에 주행거리와 유류비 비교하시면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아닌 일반 하이브리드 모델은 모터로만 출퇴근하기는 많이 어렵다는 점 알아두셔야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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